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메일 및 알림에서 이런저런 이상한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시지가 오면 가슴이 덜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내가 뭐 잘못을 했나, 수익도 별로 나오지 않는데 계정 제재라고 받으면 안 되는데.. 등 별의별 오만가지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 일단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별의별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듣도 보고 못한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이메일을 받고 어떻게 해결이 되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파싱 문제

2023년 02월 최근에 이메일로 받은 해당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에서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메일을 받았습니다.

 

심각한 문제 중 주요 문제는 "잘못된 값 유형"으로 해당 내용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으로 해도 자료도 없고 파싱이라는 단어도 어렵고 해서 아래 파란색 해결하기 클릭 후 구글 서치 콘솔에서 해결되었음을 클릭하고 그냥 놔두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웹언어 전문가도 아니고 제가 특별히 할 수 있는 일을 없을 거라 생각해서입니다.

 

 

 

파싱 문제 해결

그리고 얼마 있어 해당 사이트의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중" 메일이 왔습니다. 특별히 제가 한 것도 없고, 그냥 해결됨 버튼을 클릭한 것 외에는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기에는 이런저런 문제 메일 및 알림 메시지를 받으면 가슴이 덜컹하고 어쩌나 했는데, 지금은 제가 특별히 잘못한 것이 없기 때문에 그냥 놔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황당한 이메일이 왔습니다.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해결

해당 블로그 사이트에서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해결됨 이메일이 왔습니다. 저는 특별히 한 것도 없고, 그저 해결됨 클릭하고 놔두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 공부하면 이런 것은 절대 인간이 할 수 없고 봇이 하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특별히 잘 못 한 것이 없다면 1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놔두면 시간이 해결되는 것이 부지기수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