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말도 많았던 GTX(great train express)-C 노선 사업추진이 2018년 12월 11일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및 사업추진 확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GTX-C 노선, 총사업비 및 금정역 환승센터 개발, 2019년 하반기 부터 금정역 1호선 급행전철 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위 내용 및 아래 내용은 모두다 예정이라는 것은 먼저 알려드립니다.

 

gtx-c

 

■ GTX(great train express)광역급행철도 : 시속 200km로 기존 철도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운영이 되는 수도권 고속철도. 수도권 어디든 1시간 이내 갈 수 있는 노선.

 

◆ GTX-C 노선 개요.

- 2018년 12월 11일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및 사업추진 확정.

- 노 선 : 수원 - 금정(군포 군정역) - 과천 - 양재 - 삼성 - 청량리 - 광운대 - 창동 - 의정부- 덕정(74.2Km).

 

- 총사업비 : 4조 3088억 원.

- [수원-금정-인덕원 : 기존선로] [인덕원-도봉산 : 지하 신규노선] 예정.

 

 

■ 금정역 환승센터 개발계획.

- 개발비용 약 600억 원 → 국토부 30%, 경기도 21%, 군포시 49% 부담 예정.

 

[금정역 1호선 급행전철 예산확보 ]

 

금정역 급행전철

 

- 금정역은 1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환승역으로 4호선 오이도역까지는 출퇴근 시간대에 적은 횟수로 급행전철을 있었지만, 1호선은 전 군포역에 있어서 이용승객이 많은 환승역이지만 급행전철은 없었습니다.

 

- 그래서 2019년 하반기부터 금정역에서 1호선 급행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예정이라고 합니다.(배차간격 30분, 1일 54회 운행 예정).

 

-. 아무튼 즐거운 뉴스이지만, 일단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확정보다는 예정이라고 생각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