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확진자가 점점 증가를 하면서 2020년 11월 13일(금) 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및 비허용 마스크, 과태료 부과 예외 대상, 과태료 부과 예외 상황, 고열 및 마스크 미착용 시 은행입장 불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들어 1일 300명 정도로 증가를 하면서 외출을 좀 자제하다, KB국민은행에서 업무를 보다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 10만 원 부과 공지를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마스크


2020년 11월 13일(금)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이는 내외 장소에서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 10만 원 부과가 됩니다. KB국민은행이지만 서울시에서 단속 및 과태료 부과주체이고 타 지자체도 같을거라 예상합니다.


비허용 마스크는 밸브형, 망사형 마스크 및 스카프 등의 옷가지로 얼굴을 가리는 것은 허용 인정하지 않고, 허용되는 마스크는 KF94, KF80, 비말차단용(KF-AD), 수술용 마스크에 코와 입을 가릴 수 있는 면(천)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도 인정이 되고 수술용-보건용-면 마스크 등도 역시 가능하지만 입과 코를 완전히 가려지게 착용해야 인정이 되니 꼭 머리속에 각인 하셔야 됩니다.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부과 예외 대상.


과태료 부과 예외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사람 및 만 14세 미만, 호흡이 어렵다고 의학적으로 소견을 가진 사람.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 부과 예외 상황.




안전한 은행 이용을 위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필수.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시거나, 37.5도 이상의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직원들과 다른 내점 고객의 건강을 보호를 위해 입장이 절대 불가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