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인스턴트 즉석식품의 한계는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예전 도시락 시대 밥 반찬으로 부자집 아이들만 싸온다는 반찬입니다.

 

종가집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가격, 맛, 원재료명, 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지만, 요리하기가 까다롭고,  맛을 내는게 좀 어려운 식품에 속하기도 합니다.

 

메추리알장조림

 

종가집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구입 \2,000원로 가끔씩 먹고 싶지만 각 가정내 어머니분들이 잘 안해주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130g, 메추리알 44.6%, 돼지고기 4.7%, 간장 7.2% 실온보관(1~35도) 조림류(멸균제품)으로 포장지를 보면 많이 있어서 구입을 했는데, 실제로 메추리알이 몇개가 있을까요?

 

종가집

 

포장지를 뜯어서 그릇에 담아보니, 메추리알 6개와 돼지고기도 약간은 있습니다. 상온보관으로 유통기한은 대략 9개월입니다.

 

2천원 가격대에서 이 정도면 그냥 그런가 합니다.

 

돼지고기메추리알장조림

 

종가집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원재료명?

 

메추리알 44.6%(국산), 정제수, 혼합간장{산분해간장[탈지대두(외국산)], 양조간장[탈지대두(인도산), 소맥(밀:미국산)], 물엿, 카라멜, 스테비올배당체}, 미작{기타과당, 포도당, 발효식초, 정제소금(국산), 주정, 생강농축액(생강:국산)}, 돼지고기 4.7%(국산), 말티톨시럽, 복합조미식품, 설탕, 쇠고기육수페이스, 참치농축액.

 

130g 밖에 안되는 것에 별의별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예전의 우리 어머니분들은 간단하게 하신 것 같은데, 역시 집밥이 좋기는 좋습니다.

 

메추리알조림

 

돼지고기도 잘게 뜯어서 같이 조림을 했고, 국물은 많습니다. 맛은 개인적으로 먹기 좋고, 적당합니다. 그렇게 짜지 않으면서, 한국인 입 맛에는 적당합니다.

 

장조림

 

양이 적은게 좀 흠이라면 흠이지, 그냥 밥 반찬으로 먹기에는 무난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