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푹푹찌는 한 여름에 친구와 만나 식사를 하기 위해서 아주 현대적이고 인테리어가 심플한 식당에 들어가서 메뉴를 보니 다양한 한식과 삼계탕이 있어서, 여기서도 닭을 파네 하면서 삼계탕을 주문했습니다.

 

얼마 안 있어 뚝배기에 정갈하게 담아서 삼계탕이 나왔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전문적인 삼계탕 음식점이 아닌데도 이런 메뉴가 있을까 생각하니, 현재의 레토르트 인스턴트 삼계탕이 아니었을까 하는 예상이고, 맞을거라 봅니다.

 

오래전에는 이런 레토르트 식품은 3분카레 정도만 대중적 이었지만, 지금은 별의별 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스턴트삼계탕

 

(주)씨티푸드 삼계탕, 모친이 외부에서 가져오신 거라 가격은 모르겠고, 800g(696kcal) 1~2인분, 레토르트가공품/멸균제품, 실온보관.

인스턴트 제품 포장지에 현혹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광고는 광고이고 업체도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레토르트삼계탕

 

조리방법 설명이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중탕만 하라는 건지, 중탕 후 냄비에 내용을 넣어서 끓이라는 것인지, 그래도 중탕 5분 이상을 하고, 냄비에 넣어서 끓였습니다.

 

즉석삼계탕

 

포장지에 1~2인분 정도 된다고 하는데, 그냥 성인이 먹기에는 1인분이고, 찹쌀이 은근히 많습니다.

 

전에 방송에서보니 대량으로 삼계탕을 만드는 공장에서는 닭을 삶지 않고, 수증기에 쪄서 대량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물에 끓이면 닭 모양이 흐트려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복날

 

인삼, 대추, 밤은 딱 1개 정도만 들어었고, 닭은 아주 어린 영계로 보이고 그냥 먹기에 고기질은 부드럽습니다.

 

은 전형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인스턴스 레토르트 맛 입니다. 아주 뛰어나지도 않고, 그렇다고 쓰레기 맛이 아닌, 돈주고 사먹을 만 한 맛 정도!

 

초복삼계탕

 

<원재료명 및 함량>

 

닭 50%(국내산), 정제수, 찹쌀(국내산), 맵쌀(국내산), 인삼 0.7%(국내산), 밤(국내산), 대추(국내산), 치킨브이용다소미, 마늘엑기스, 황기분말, 인삼향, 정제소금.

 

 

<영양정보> 총 내용량 800g, 100g당 87kcal - 100g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91.92mg 5%, 탄수화물 3.28g 1%(당류 0.41g), 지방 4.41g 9%(트랜스지방 0.04g, 포화지방 1.35g 9%), 콜레스테롤 36.8mg 12%, 단백질 8.44g 15%.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