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기준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몰 1위~100위 순위 및 세계 글로벌 랭킹"을 동대문패션타운 월간지 디스토리 July 2020 Vol.04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디스토리는 국내 홈페이지 랭킹 순위 사이트 코랭킹닷컴의 협조를 받아 조사한 자료입니다.

 

아래 자료에서 월 방문자수(명) 옆은 "취급 부문"으로 이미지가 커서 제외를 했고, 국내 패션 쇼핑몰에 대한 전 부분의 통합 순위입니다.

 

 [2020.04월 기준]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몰 순위 및 세계 글로벌 랭킹!

 

■ 1위 ~ 20위.

 

온라인 쇼핑몰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몰 부동의 1위 무신사는 월 방문자 수가 850만 명으로 전월에 비해 90만 명 정도 증가를 했습니다. 무신사는 올 들어 방문자 수가 1월 1천45만 명, 2월 990만 명, 3월 940만 명, 4월 760만 명으로 하락을 보이다 5월 들어 C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개인적으로 온라인 패션 쇼핑몰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20위 내외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는 4위 "이랜드몰"로 예전의 언더우드, 헌터 등의 패션 브랜드는 현재 없고, 사이트를 가보니 다양한 브랜드 및 스포츠 뉴발란스도 관리를 하는 브랜드로 성장을 했습니다.

 

■ 21위 ~ 50위!

 

온라인쇼핑몰

디스토리 월간지를 참고하면 취급 부문별로 빅사이즈 의류가 강세를 보였고, 육육걸즈가 방문자 수가 전 월 58만 명에서 82만 명으로 크게 증가해 1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핫핑(14위), 제이스타일(22위), 오까네(30위), 리리앤코(69위), 공구우먼(98위) 등 정도가 방문자 수가 늘면서 글로벌 랭킹도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순위에서 중상위권에 포진된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의 선전도 돋보입니다. 아뜨랑스(18위), 서울스토어(24위), 시크헤라(27위), 저스트원(28위), 도드리(29위), 에이블리(31위), 시크릿라벨(33위), 캔마트(34위), 클릭앤컴퍼니(36위) 등은 방문자 수가 급증하면서 글로벌 랭킹도 수직 상승했고, 역시 옷은 여성이고 100위권에 진입한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수는 무려 40여 개 정도 됩니다.

 

■ 51위 ~ 70위!

 

예전에 미국의 음악 순위 빌보드 차트에 100위 안에만 들어도 평생 먹고 산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몰 100위 안에 들면 매출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 71위 ~ 100위!

 

무신사

코로나19가 계속 지속이 된다면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방문자 수와 매출은 증가하지 않나 예상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