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이 없었던 예전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가열을 하면 플라스틱이 녹는 다고 알고 있었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기술발전으로 전자레인지에서도 조리가 가능한 플라스틱 밀폐 용기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용기 표시는 일반적으로 바닥에 표시나 숫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용기

모친께서 선물로 받으신 거로 예상이 되는 플라스틱 밀폐용기입니다. 이지앤프리 맛쿡 1호로 재질은 PP 인체에 무해한 폴리프로필렌입니다.

 

이지앤프리 맛쿡1호

내부 크기는 10.7 X 10 cm 정도에 깊이는 약 6.5cm 용량은 460ml 투명한 본체에 노란, 분홍색 뚜껑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 밀폐 용기를 뜨거운 전자레인지에서 가열을 할 때는 BPA free 및 숫자, 그림 표시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bisphenol-A 비스페놀 A ?

1950년대부터 플라스틱 제품 제조에 널리 사용돼 온 화학물질로 동물이나 사람의 체내로 유입될 경우 내분비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거나 혼란시키는 환경호르몬의 일종으로, 주로 합성수지 원료, 콤팩트디스크(CD). 식품저장용 캔 내부 코팅 재료 등으로 쓰이는 물질로 소량으로도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냉동밥

EASY & FREE 포장지를 보면 친환경소재, 1억 원 생산물 배상책임보험가입 BPA free로 밥 데우기, 찜 요리, 간편한 요리 등을 할 때, 냉동실 및 냉장실, 식탁에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일단 밥을 담고 냉동실에서 얼려보기로 했습니다.

 

BPA free

냉동실에서 하루 정도 냉동이 된 밥입니다. 전에 같았으면 끓은 물에 밥을 쪄서 먹었는데, 기술의 발전으로 전자레인지에서 해동만 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갓 지은 밥을 따뜻한 상태로 용기에 담아주면 좋습니다.

 

잔자렌지 플라스틱용기

플라스틱 밀폐 용기 뚜껑을 꼭 닫고, 전자레인지에서 약 3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된다고 설명서에 있는데, 어떤 맛 일지 기대를 해 봅니다. 음식을 가열을 하기 위해서는, 꼭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하루 전 갓 지은 따뜻한 밥을 담아서 냉동실에서 얼리고, 오늘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밥으로 이렇게 먹기는 처음인데, 밥 맛이 좋습니다.

 

밥에 찰기도 있고, 수분도 적당해서 먹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혼자 생활을 하거나, 자취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전자레인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밀폐 용기라 생각합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플라스틱 밀폐용기 번호 숫자 그림표시 주의사항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플라스틱 밀폐용기 번호 숫자 그림표시 주의사항

지구상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 플라스틱 제품입니다. 가볍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휴대도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깨지고 쉽고 환경오염, 열에 약하다는 단점도 있는 호불호가 많습

kkoongsbrothers.tistory.com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