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편해야 마음이 편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 신체 기관 중에서 몸무게를 지탱하고, 매일 걷고 뛰고 고생을 하는 발에는 좋은 신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신발도 크기,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로, 특히 해외 직구가 많아지면서 나라마다 다른 신발 사이즈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이마트에서 본 한국, 미국, 영국, 유럽 성인 신발 사이즈 조견표로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조견표

이마트에서 신발 구경을 하고 있는데, 눈에 들어와서 카메라에 담아 봤습니다.

 

성인 남성화 사이즈 조견표로 한국(mm), 미국(USA), 영국(UK), 유럽(EURO) 4개국의 신발 사이즈가 다르고, 해외직구로 인해서 이제는 신발 사이즈 조견표도 알아야 되는 시대입니다. 집에 있는 신발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클락스신발

영국 캐주얼 신발 클락스 Clarks 액티브 에어 블랙 남성 캐주얼화.

 

저는 무조건 운동화는 280mm를 싣고, 구두는 좀 사이즈가 다르게 나오는 제품이 많아서 잘 모르지만, 이번에 비교를 해 봤습니다.

 

클락스액티브에어

영국 8.5 / 미국 9로 한국 신발 사이즈는 없지만, 위 이마트 신발 조견표를 보면 270mm로 구두가 운동화보다 크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인정.

운동화보다 구두는 보통 10mm 정도 작게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키롱벅사이즈

나이키 롱벅 ACG 신발 285mm. Nike Rongbuk acg. 일반 운동화는 아니고  경 등산화, 트레킹화 정도로 이태원에서 구입 시, 매장 직원분이 작게 나와서 280mm 보다 5mm 더 큰 것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한국 285 / 미국 10.5 / 영국 9.5 / 유럽(EUR) 44.5.

신발 조견표를 비교해 보면, 한국과 미국은 맞는데 영국, 유럽은 한치수가 작습니다. 신발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어서 구매 시 감안을 하셔야 됩니다.

 

칸투칸운동화사이즈

최근에 구입한 칸투칸 판지오 운동화 280mm

 

한국 28 / USA 10.0 / UK 9.0 / 유럽 EUR 43 성인 남성화 사이즈 조견표로 비교를 해보면, 한국, 미국은 맞고 영국은 0.5 및 유럽 1.5가 큽니다.

 

결국 3개의 서로 다른 브랜드 신발을 비교하면 다 같지는 않고 제조하는 회사마다 신발 사이즈가 다릅니다.

 

여성신발조견표

다음은 성인 여성화 사이즈 조건표로 해외직구 및 신발 구입 시 참고를 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