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것이 떨어지면 우리는 본드라는 접착제를 사용해서 붙이게 됩니다. 전에는 돼지, 오공, 순간접착제를 사용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접착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는 섬유, 의류, 옷, 바지단 줄임, 패치 접착제 본드 가격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섬유 접착제가 있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섬유접착제

V-TECH 섬유전용접착제, 다이소 명동역점에서 구입 20g \2,000원, 수용성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피부에 닿아도 문제는 없지만, 일부러 냄새를 맡으면 안됩니다.

일반적인 섬유에 접착이 가능하고, 접착 후에는 물세탁 및 드라이 크리닝 후에도 잘 견딘다고 합니다.

 

성분 : 변성아크릴폴리머, 물 - 말레이시아 생산 Vital Technical.

 

다이소섬유본드

섬유 접착제와 플라스틱 해라가 있고, 적용 섬유는 유니폼 패치, 교복의 이름표, 커텐과 앞치마의 수선, 두꺼운 청바지 및 면바지의 바지단을 줄일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이소 섬유접착제 사용불가 섬유는 실크, 너무 얇은 천의 경우 접착제가 표면으로 스며 나올 수가 있습니다.

옷접착제

몇 주 전에 샤워를 하고, 갈아 입다 발에 걸려서 찢어진 남자 트렁크 팬츠로 폐기처분을 할려다 테스트 용으로 낙점이 되었습니다.

 

섬유접착제 사용방법

다이소 섬유접착제 본드 사용방법.

 

표면을 깨끗히 건조(기름기는 완전히 제거) 후, 섬유접착제를 원하는 부위에 바른 후 해라를 이용해서 골고루 펴서 전제적으로 바릅니다.

 

5분 후 접착을 하시고, 30분이 지난 후에 다리미질을 합니다. 하지만, 옷감에 따라 다리미질을 할 수 없으면 하지 마시고, 옷감의 두께가 얇다면 면수건 등으로 덧대어서 다리미질을 해주세요!!

 

옷수선접착제

▲ 접착 후 적당히 손으로 눌러준 상태로 접착면이 좀 거칩니다.

 

의류수선 접착제

얇은 트렁크 팬츠이지만, 직접 해보니, 낮은 온도에서 다리미질을 해주시는게 잘 붙고 매끈하게 면이 나와서 좋습니다.

 

다이소섬유접착제

▲ 다리미질을 한 접착 면 상태로 난생 처음 섬유접착제를 사용해 보는데, 경험상 찢어진 양쪽 부분을 기준으로 한쪽은 아래로 가고 다른 부분은 위쪽에 올려서 붙이고, 접착 면적이 어느 정도 있어야, 잘 접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지단줄임접착제

▲ 중요한 것은 빨래 후 상태로, 위 이미지가 트럼세탁기에 돌리고 건조한 상태로 현재 포스팅을 하면서 입고 있는데, 2번 세탁을 했는데 잘 붙어있습니다. 진짜 신기합니다.

 

※ 하지만 일반 옷 섬유라도 다 접착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옷접착

긴팔 라운티로 목 아래 어깨 쪽 부분이 약간 실밥이 풀어진 상태.

 

섬유전용접착제

양쪽으로 붙이고 다리미질을 하고, 안쪽에서 본 상태로 잘 붙어있는데..

 

vital technical

세탁 후, 건조를 하고, 손으로 살짝 떼어보니 벌어졌는데, 아마도 붙이면 면적이 작고, 양쪽 접착이라 안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바느질을 해야 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남자 트렁크 팬티 옆 찢어진 부분 접착이 잘되고, 바지단을 줄이거나, 패치, 커텐, 앞치마 등의 찢어진 부분 수선에는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