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예금을 출금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번째는 은행창구에 가서 통장 및 도장(싸인), 비밀번호를 적은 종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1번째는 여자은행원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2번째는 ATM자동화기기에서 체크카드 및 통장을 넣고 출금을 하는 것으로 저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KB국민은행에서 생체정보 손바닥정맥만 인증을 하면 예금출금이 가능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생체정보

 

자주가는 국민은행 충무로 지점으로 2019년 초부터 본 것으로 기억이 되는 "창구에서 좋이 없는 디지털서식"을 운영하고, 고객님의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을 창구에서 등록하면 입-출금, 송금 업무를 대기 시간 없이 ATM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는 공지!

 

도대체! 손바닥정맥 등록으로 입출금, 송금 업무가 ATM에서 처리가 가능?

 

국민은행손바닥정맥

 

2019년 03월 01(금) 충무로 지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이 때는 전체 ATM자동화기기에서 1대만 바이오 인증이 되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면, 혈관구조 등의 손바닥정맥 특성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점 을 이용해서 한번의 정맥인증으로 통장 및 도장, 비밀번호가 없어도 은행창구 및 ATM에서 예금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으로출금서비스

 

위 이미지처럼 ATM자동화기기 우측에 "손바닥 정맥" 인증(자판 위)하는 곳이 보입니다.

 

KB국민은행은 개인의 손바닥정맥 정보를 수집해 암호화 시키고 금융결제원과 일정 비율로 분산 보관 후, 본인 인증시 2개 기관의 보관 정보를 결합해 일치 여부를 식별 한 후, 등록이 완료되면 그 이후에는 거래금액 및 횟수에 제한없이 출금이 가능한 아주 신통방통한 기능!

 

비밀번호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고객에게 도움이 될거라 예상합니다!

 

생체정보출금

 

빨간 표시선 위에 손목을 올리고 정맥인증을 하면 이용이 가능하고, 4월에 가보니 충무로지점 ATM은 다 손바닥정맥을 이용할 수 있고, 동대문시장 엘리시움 매장 옆 자동화기기 만 있는 곳 2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술이 점점 발전을 하면서 앞으로 어떤 생체정보 식별 인증이 나올지 기대해 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