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밥솥을 사용하다 보면, 취사 후 보온 중에 얼마 되지 않아 밥이 누렇게 되는 누런 밥, 밥에 냄새가 나는 쉰냄새, 찰기가 없고, 보온 중 밥 가장자리가 마르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경우는 2번 생각할 필요 없이 고무패킹 교체를 해주셔야 됩니다. 고무패킹은 소모품으로 1년마다 교체를 해주어야 됩니다.

 

이번에는 [쿠첸 10인용 IH압력밥솥 3중 파워고무패킹 교체 호환모델 APJ-H104]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쿠첸압력밥솥

쿠첸 10인용 IH압력밥솥 파워 3중 고무패킹 APJ-H104  2019.09.01(일) 이마트에서 \8,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작년 2018. 04월 교체를 했는데 보운 중 밥에서 냄새가 나고 누런밥에  밥 가장자리가 마르는 현상으로 교체 결정!

압력밥솥 고무패킹은 사용을 하면서 노후화가 되고, 뚜껑을 닫아도 고무패킹 틈 사이로 내부의 수분이 증발을 하면서 취사 및 보온 시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압력밥솥고무패킹

2019년 09월 이마트에서 쿠첸압력밥솥 고무패킹 구매는 좀 작년하고 달랐는데, 작년에는 압력밥솥 모델하고 고무패킹 호환 모델을 체크하면서 구입을 했지만,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이마트 여성 담당자분이 위 이미지의 일반 IH 압력밥솥에 클린커버 중앙 부분 고무 손잡이가 있는 10인용 쿠첸 압력밥솥이면 APJ-H104으로 고무패킹 교체 호환이 가능하면서, 호환 모델 범위도 매우 넓어졌습니다.

 

 

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시기!

 

고무패킹 교체시기

압력밥솥 고무패킹은 소모품으로 보통 1년마다 교체를 해주어야 맛있는 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본체와 뚜껑 틈으로 증기가 새고 있다.

2. 갖 지은 밥이 찰기가 없어졌다.

3. 취사 완료 시 증기 배출이 되지 않는다.

4. 보온 중 밥 가장자리가 마른다.

5. 보온 중 밤에서 냄새가 난다.

 

구첸

2016년 초에 구입한 구첸 IH압력밥솥 CJH-VEA1000S 모델로 취사 후 보온을 하게 되면 몇 시간만 지나면 밥에서 냄새가 나고, 누렇게 되고, 내솥 가장자리가 마르는 현상 발생!

 

3중파워패킹

이번에 구입한 쿠첸 10인용 IH압력밥솥 파워 3중 고무패킹으로 왼쪽은 2018년 04월에 구입을 한 패킹이고 우측이 이번에 새로 구입한 3중 고무패킹입니다.

 

잘 보시면 3중 파워 고무패킹은 좀 다르기는 합니다. 새 고무패킹 교체 후, 냄새가 나고 누런밥, 마른밥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쿠첸 10인용 IH압력밥솥 고무패킹 APJ-H104 호환 모델 리스트!

 

쿠첸 홈페이지 좌측 [소모품]를 클릭하시면 10인용, 6인용 고무패킹 호환 모델리스트를 더 자세히 체크가 가능합니다.

 

 [압력밥솥 취사 중 옆에서 김이 새어 나온다] 쿠첸 10인용 압력밥솥 고무패킹 구입 가격 교체방법!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