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인한 수익 창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끔씩 어쩌다 아니면 자주 블로그 유입자 및 클릭에는 문제가 없는데 평균 광고 단가가 CPC $0.01~$0.04 달러로 거품을 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고, 아무리 클릭이 있어서 $0.01달러가 되면 클릭 10회에도 1달러도 안 되는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러다 모 카페에서 이런 경우에 100%는 아니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criteo크리테오 광고 차을 해야 한다고 하는 글을 읽고 이렇게 정리 및 실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래 criteo크리테오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크리테오 criteo?

자신이 검색하고 보면서 광고를 보거나 클릭한 기록의 쿠키가 지워지지 않는 한 계속해서 따라다니면서 지마켓 및 인터파크 등에서 광고를 클릭하거나 보면, 그 광고가 나도 모르게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adsense 광고가 노출이 되어야 되는데, 구글 광고가 아닌 gmarket 및 타 광고 등의 노출이 되어서 광고 단가가 $0.01이 된다는 정도로, 이런 경우가 되면 구글 애드센스 측과 사전에 계약이 되어야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내용이 100% 확실하다고 할 수는 없고, 수익하고 연관이 모든 블로그에 적용이 된다고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직접 criteo크리테오 광고 차단을 해보고 실험을 해보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리테오 Crito 광고차단 방법 및 순서!

본인 Google Adsense 로그인  왼쪽목록 차단관리 모든 사이트  우측 아래 광고 네트워크 관리 criteo 검색 나타나는 모든 criteo 차단.

 

criteo

위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이 페이지에서는 특정 광고 네트워크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는 것을 허용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일 방문자 1,000명 이하 유입자 정도의 블로그 수익의 크리테오 광고 차단의 수익을 실험해봤습니다.

 

애드샌스 수익

2020년 08월 08일(토)은 어떻게 $9 달러 정도 나왔고, 08/09(일) 모 카페에서 글을 읽고 Criteo 광고 차단을 했습니다.

 

2020년 08월 09일(일) $6.42달러 기록, 08/10(월) 늦은 밤 $6.30으로 마감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운영자들에게 골칫거리인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08/11 저녁에 나오면서 공포의 cpc단가가 떨어지기 시작. 물론 크롤러 오류는 나중에 보니 해결됨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상하게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뜨면, 이상하게 cpc단가는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2020.08.12(수) $1.51로 마감을 했고, 08/13 $5.38로 다시 회복이 되었습니다.

 

5일간의 Criteo 크리테오 광고 차단의 수익 실험 결과는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다 낫다. 하지만 100% 확실하지는 않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