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옷을 수선할 때 전에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옷 수선 접착제를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오래전에 구입해서 최근에 사용하고 지금 정리하는 테이프입니다.

 

바느질이 필요 없는 다이소 옷 수선 접착테이프, 급하게 바지단 및 소매의 단을 줄이거나 담뱃불로 구멍 난 부분 및 얇게 닳은 부분을 보수할 때 효과적입니다.

 

접착테이프 사용 시다리미 및 물기를 꽉 짠 물수건이 꼭 필요합니다.

 

옷수선테이프

V-tech 옷수선 테이프 다이소 종각점에서 \2,000원구입. 바지 및 소매의 단 줄임 및 구멍 난 부분 수선 및 보수용 접착테이프.

바느질이 필요 없고, 실수를 해도 걱정 없이, 재 수선이 가능.

 

 

다이소

원형 롤로 구성이 되었고, 12mm x 40m. 성분 : 올레핀 수지 원산지 : 대한민국 매원 : (주)영일티에스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새미길 4(조남동) 전화 : 02)2687-9981 소비자상담실 : 1522-4400.

 

 

옷수선

얇은 종이 같은 재질에 손으로 잘 찢어집니다.

 

바지단줄임

이번에 수선한 옷은 집에서 막 입는 민소매 나시로 왼쪽 어깨 부분이 찢어진 부분입니다.

 

 

소매단줄임

위 사진 노란색 점선 부분이 옷 수선 접착테이프로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붙일 부분에 올려놓고, 반대편 쪽을 올리면 됩니다.

전에 옷 수선 접착제를 사용한 경험으로는 위에서 아래로 접착하고 눌러야 효과가 있고, 손바닥 합장한 것처럼 접착을 하면 떨어집니다.

 

다리미

다리미를 가열하고, 물기가 없이 꽉 짠 물수건을 올린 후, 약 10초 정도 압착을 하시면 됩니다. 다리미를 문지르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꾹 눌러 주시면 됩니다.

 

얇은 옷감은 약 5초 정도, 옷 라벨을 확인해 보시고, 다리미질을 할 수 없는 옷에는 접착테이프를 사용하지 마세요!

윗 경우는 그냥 막 입는 옷이라 대충 했지만, 바지 및 소매의 단을 줄일 때에는 먼저 신체 치수에 맞추어서 옷감에 표시를 하고, 표시한 만큼 옷단을 옷 속 안으로 접은 후 다리미질을 하여 옷감이 접힐 수 있게 만들어야 됩니다.

 

구멍 난 부분 수선은 같거나 비슷한 재질의 옷감을 구멍보다 더 크게 잘라서, 뒤에서 붙인 후 다리미로 압착을 하면 됩니다.

 

 

옷 수선 접착테이프로 다리미로 압착한 후 상태로 좀 매끈하지 않지만 접착은 잘 되었습니다.

 

안 쪽도 무난하게 되었고, 2시간 정도 건조 후 세탁을 하고 다시 건조를 했습니다. 드럼 세탁기에서 세탁을 한 후, 떨어지면 아무 소용이 없어서 세탁 후 접착 상태가 중요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세탁 후 건조된 상태. 

 

좀 삐뚤 하게 되었지만, 옷수선 접착테이프에 다리미로 압착을 하고, 위에서 내려치는 드럼세탁기로 세탁 후 건조를 한 상태로 아직은 잘 붙어 있습니다.

 

바느질 없이 간단하게 옷 수선을 하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