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이 사람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말 있듯이, 지속적이고 장시간 좋지 않은 자세로 있거나 나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에는 다양한 질병이 생겨 나이가 먹으면서 고생할 수가 있습니다.

 

나쁜 습관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빨기와 턱 모양 변형]

소아의 경우에는 손가락을 빠는 습관으로 인해 주걱턱이 될 수도 있으며, 특히 마른 질긴 오징어 등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매일 먹는 경우에는 턱의 모양이 변화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평소에 이를  꽉 다물고 있는 습관은 턱을 사각모양으로 바뀌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엎드려 자기] 허리는 들어가고 엉덩이 및 등뼈는 나오게 되어 척추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어서 바로 누워서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야 됩니다.

 

[쪼그려 앉기 및 구부정한 자세]

평소에 쪼그리고 앉는 습관이 있다면, 앞으로 관절염 및 특히 무릎 관절염을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 작업 및 운전 등을 한 경우에는 요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장애

 

[한쪽으로만 씹기]

입 안의 근육이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얼굴의 균형도 함께 깨지지 쉬어 비대칭 얼굴과 턱곽절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삐딱하게 서기 및 다리 꼬고 앉기]

다리 한쪽에만 힘을 주고 서 있게 되면 골반이 기울거나 쏠릴 수 있어 변비가 생기거나 소화가 안될 수 있습니다.

 

골반이 기울거나 쏠리면 여기에 있는 내장의 위치가 변할 수 있으며, 또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오래 되면 골반이 비틀릴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