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야식과 외식 메뉴는 역시 치킨입니다. 더구나 배달문화가 결합이 되어서 전화 한 통이면 빠르게 집으로 배달이 됩니다.

 

짜장면, 짬뽕, 탕수욕 배달을 시키면 같이 딸려 오는 것은 바로 양파와 단무지입니다. 치킨 chicken도 그냥 홀로 오지 않고, 치킨무와 소금, 때로는 양념소스도 한국에서는 같이 딸려옵니다.

 

그럼 이 치킨무와 소금, 소스는 과연 어떤 재료로 만들어지우리에게 올까요?

 

후라이드치킨

단지가 큰 아파트 내에는 매주 1회 야외시장이 개장을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만족을 해서 가끔씩 구입을 하는 옛날통닭.

 

뼈가 없는 순살 후라이드 치킨으로 위 이미지처럼 오로지 fried chicken만 먹는 한국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바로 chicken에 반찬이 있어야 됩니다.

 

 

순살치킨

바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무, 양념소스, 소금이 있어야 제대로 먹는 기분이 드는 게 한국인의 본능입니다. 그럼 이 치킨무와 양념소스, 소금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지고, 소비자에게 올까요?

 

치킨무

치킨을 먹을 때, 꼭 있어야 되는 치킨무입니다. 아무리 야외에서 파는 거라도 동부화재생산물책임보험가입이 되어있습니다. 투명 비닐에 인쇄된 글씨라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제품명 : 00치킨무. 식품의 유형 : 식초절임. 내용량 : 230g.

 

원재료명 및 함량 : 무 60%(국내산), 조미액 40% [정제수 38.7998%, 빙초산(합성식초) 아스파탐(펠릴알라닌함유), 구연산, 글리신, 포도당, 정제염, 솔빈산칼륨(합성보전료)]. 기업 이윤을 내기 위해서 빙초산은 필수입니다.

 

화학공학 및 식품공학 전공을 하지 않는 이상 찾아보지 않으면 모르는 재료가 많습니다.

 

치킨소금

후라이드 치킨 fried chicken을 먹을 때, 필요한 소금입니다.

 

제품명 : 깨맛소금(치킨. 순대용) 중량 : 3g.

 

원재료명 및 함량 : 정제소금(국내산 98%), 참깨(인도수입산 1%), L-글루타민산나트륨(향미증진제 0.5%), 후추(말레이시아산 0.5%).

 

정제소금은 바닷물을 전기 가수분해를 해서 만든 소금으로 천일염 하고 다르고, 짠맛만 나는 것으로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습니다.(일명 맛소금).

 

 

치킨양념소스

양념치킨의 인기로 Chicken Sauce양념소스도 있습니다.

 

제품명 : 치킨 소스, 내용량 : 40g.

 

원재료명 : 물엿, 케찹[토마토 페이스트(토마토:중국산), 액상과당, 물엿, 발효식초(맥아엑기스(미국산:겉보리)) 정제소금], 고추장[물엿, 고추양념(중국산), 밀(미국, 호주산),밀쌀, 정제소금], 간장[탈지대두(인도산), 정제소금(호주산)] 사이다, 미향, 마늘, 양파, 생강, 복합시즈닝D(쇠고기,대두,밀).

 

치킨 양념소스에 이렇게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수입재료 복합 혼합에 사이다가 들어가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면 치킨과 그 친구들 반찬의 유혹이 너무 가혹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