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국토의 70%가 산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민들도 70% 정도는 아파트에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비리로 돈에 대한 문제를 항상 가지고 있는 아파트 아파트에서 관리비 외 잡수익 및 잡지출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2016년 10월 기준이고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잡수익 현황

경비실을 지나가다 게시판에 뭔가 있어서 보니, 그렇게 오래 아파트에서 살고 생활을 했는데, 아파트 단지에는 잡수익과 잡지출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1,601세대 작은 평수의 단지로 구성이 되어 있고, 운 좋고 바로 앞에는 지하철역 및 뒤에는 산이 있습니다. 대략 보면 9월달에는 약 9백3십만 원 수익에 4백5십만 원 정도의 지출이 있었습니다.

 

아파트 직거래 장

1년간 직거래장 계약대금  7백만 원에 대해 설명을 해 주었으면 하는데 없습니다. 아마도 매주 열리는 장 계약 대금으로 생각을 합니다.

 

고층 아파트에서 필수인 Elevator 승강기도 잡수익에 일조를 하는 부분입니다. 9월 총 11건의 공사 시 승강기 사용료로 약 70만 원.

 

인테리어공사안내문

이사를 하게 되면 전에는 대충 도배만 했는데, 지금은 전세를 살아도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하는 시대입니다. 인테리어 공사 시 각종 자재 및 폐기물 운반에 엘리베이터 이용은 필수로, 세대 인테리어 공사 안내문 부착에 elevator 사용 시사용료도 내야 하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배달음식광고

배달의 민족답게, 배달 음식 및 야식은 한국인 생활의 활력소 아파트 엘리베이터 외부 및 내부에는 항상 있는 광고판에서 입주민 중에서 홍보를 하고 싶은 분들은 게시판에 포스터를 올리는 것도 잡수익

 

[한전 검침비]는 아마도 1,601세대를 한전 직원이 와서 전기계량기 검침을 하면 인력 낭비다 보니, 관리소 직원분들이 자체적으로 검침을 해서 전기 사용량에 따라 한전에서 관리소에 주는 금액으로 생각합니다. 이것도 70만 원 정도입니다.

 

지출을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게 [경비원 재활용 분리 수거비]로 그냥 딱 70만 원으로되어 있는데, 아마도 재활용 업체하고의 계약을 통해 매주, 매달 나오는 재활용 폐지, 고철, 플라스틱 등의 무게를 측정하는니, 이렇게 월 얼마로 계약을 했을 거라 예상합니다.

 

돈과 재물이 있는 곳에 천하가 모인다고, 돈을 만든 것도 인간이지만, 돈 덫에 걸리는 것은 오직 인간이라고 합니다. 아파트 단지 내 잡수익과 잡지출 돈에 대해서 올바르게 양심적으로 사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꿍스 브라더스

생활정보, 건강, 맛집, 다이소, 경제, 리뷰, 지하철,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